위해(威海)실험 외국어학교는 2016년 위해시 시정부 주도로 설립된 민영과 국가 보조 고등학교 입니다. 위해 교육국이 심사하고 국내 유명한 교육 기관이 관리하는 전일제 민영과 국가 보조 고등학교입니다. 주최자는 위해시 국유자본 운영 회사이고 자본금은 30억 위안입니다.
위해 실험 외국어 학교는 위해 정부에서 내세우는 '살기 좋고”, “일하기 좋고”, “여행하기 좋고” “공부하기 좋고”라는 큰 전략적 배경으로, 또한 고등교육 단계의 국제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위해 제1,2,,4공립고등학교 국제부 경영 경험을 통합합니다. 학교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중국과 외국의 융합된 글로벌 교육과정 시스템을 연구 하였습니다. 또한 21세기에 학생들에 필요한 핵심적 소양(의사소통 능력、 비판적 사고、창의력、자율 유도 학습 능력、협조 능력 및 리더십 등)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중국의 마음을 지닌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학교의 글로벌 과정 시스템은 미국과 캐나다의 기초 교육 중에서 선진적인 교육 내용과 이념을 일부 결합 시켰습니다. 예: 생애 교육과정 및 STEAM 과정 시스템( Science 과학 、Technology기술、Engineering 공학、Arts 예술、Math 수학) ,교육방법( PBL-프로그램 기반 학습, IBL-문제 기반 학습, CBL- 커뮤니티 기반 학습 및 Hands-on Learning- 사회 실천 학습)을 이용한 학습 과정을 통하여 학습의 목적을 깨닫고 지식의 활용 능력을 향상 시킴으로써 배운 지식을 자신 지혜로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전국적으로 우수한 교육관리 인원을 모집하였습니다. 교육국의 지원을 받아 위해 제1,2고등학교에서 면접 시험을 거쳐 우수한 학과 선생님을 선발 하였습니다.이와 함께 글로벌 융합 교육 과정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캐나다 교육국과 미국 파트너 학교와 협력을 통하여 우수한 원어민 강사도 도입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위해 실험 외국어학교는 미래 사회에 적응하고 발전을 촉진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특색 있는 교육 방식을 개발하고 위해 교육의 국제화 과정에 이바지하는데 노력해오고 있습니다.